본문 바로가기

꿀팁/게임

마구마구2020 모바일 초반 공략법 : 1. 리세마라


안녕하세요. 썬키가이입니다.


얼마전에 마구마구2020 모바일이 출시되면서 많이 화제가 되었죠?


그래서 저도 한 번 시작해보았는데요.


처음시작하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한 초반 공략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마구마구2020을 설치하고 게임을 시작하면


출시 기념으로 엘리트 선수 카드 2장을 랜덤으로 줍니다.


엘리트카드는 현재 마구마구2020에서 가장 높은 등급의 카드이며


현 시점 기준 카드 한 장에 300만원~2500만 거니정도 하는 가격으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본인이 맞추고 싶은 팀과 시즌의 선수를 갖춘 채로 시작을 하면 남들보다 우위에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출시 이벤트로 받은 엘리트 카드는 강화를 하지 않는 이상 팔 수 없기 때문입니다.


또한, 같은 팀과 같은 시즌인 선수들로 덱을 구성하면 팀 컬러를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는 SK 12시즌의 선수가 나올 때 까지 계속 리세마라를 했습니다.


리세마라: 리셋을 마라톤처럼 계속 한다는 의미의 준말.



먼저, 마구마구2020를 설치하셨으면 실행한 후, 이용약관(필수)을 선택해줍니다.



계정 연동을 하라고 뜨면 Guest로 로그인을 해줍니다.


미리 계정을 연동하셨다면, 아래 리세마라 방법을 먼저 참조하신 후 다시 올라와주세요 



먼저, 원하는 구단을 선택하여 팀을 창단해주세요.



창단하면 그 구단에 있는 선수 중 레어카드 두 장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곧 바로 보관함/우편함에 들어갑니다.



모두 받기를 클릭해줍니다.



사전등록기념팩을 오픈합니다.



사전등록기념팩안에있는 엘리트카드 포함 엘리트카드선수팩이 두 장이 되었네요.


두장을 오픈합니다.




흠.. NC 17나성범과 삼성 12배윤성이 나왔네요.


두 분 모두 훌륭한 선수시지만 저는 SK 팀 구성을 원하기에 패스..


이제부터 리세마라 필요합니다.


그럼 바로 리세마라 하는 방법 설명드리겠습니다.


갤럭시 폰 사용자 유저 기준입니다.


(아이폰은 삭제하고 다시 깔야아한다고 합니다.. ㅠㅠ)




1. 설정 > 애플리케이션에 들어갑니다.



2. 마구마구2020을 클릭합니다.



3. 저장공간을 클릭합니다.



4. 데이터 삭제를 클릭합니다.


설정 > 애플리케이션 > 마구마구2020 > 저장공간 > 데이터 삭제를 계속 반복해서


게임 데이터의 초기화를 시킨 후에 위에 초반 셋팅 방법을 계속 반복하시면서 


본인이 원하는 엘리트카드가 뜰 때 까지진행하시면 됩니다.


적응하시면 사이클 타임은 3분 정도 소요되는 것 같습니다.



13박석민과 19로백이 떴네요


SK 선수가 뜨긴 했지만 저는 12시즌을 할 꺼라 과감하게 패스..


시즌 욕심까지 없으신 분들은 그냥 진행하셔도 되요.. ㅎㅎ



이때, 그냥 삼성으로 팀컬러만 맞춰서 할지 진짜 고민이 많았어요..



기나긴 리세마라 끝에;;


SK 12 박희수 등장!!


12 정우람이 나오길 바랬지만 박희수도 만족해서 그만하기로 했어요. ㅎㅎ


그 다음 E-Mail로 계정 연동하시면됩니다.




마지막으로 처음하시는분들께 덱 추천 간단하게 해드리자면 엘리트카드 


삼성 11오승환이 비싸면서도 스텟이 잘빠졌더라구요.

마구마구2020을 처음 시작하시는 여러분들 모두 초반에 마음에드는 엘리트카드 뽑으셔서 즐겜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과 댓글은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