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여행

[영월/여행] 영월 명소 추천 "한반도지형"


안녕하세요. 스터디 앤 라이프 썬키가이입니다.


오늘은 영월 명소 중에 으뜸인 선암마을 한반도 지형에 다녀왔습니다.



보통 관광 명소 다나시다보면 주차때문에 걱정 많이들 하시죠?




영월 한반도 지형은 주차장은 넓으며 입장료는 없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주차비는 따로 받고 있습니다.


<주차요금>

경차: 1,000원, 소형-중형: 2,000원, 대형: 3,000원


정산 방식은 나가실 때 계산하는 방식이며, 저희는 아반떼라서 2,000원을 지불하였습니다.



올라가시기 전에 화장실 한 번 다녀오실께요!


전망대 위에 올라가셔도 화장실이 따로 없습니다.



전망대에 올라갈 준비를 다 마치셨으면 한반도지형 안내소 옆에 계단이 있습니다.



요기 계단을 따라 15분에서 20분 정도 올라가시면 전망대가 나옵니다.


그럼 같이 올라가 보실까요?


GO~ GO~



올라가는 길에 이런 돌탑이 엄청 많았습니다.


흥미로워서 저도 하나 올리고 왔네요 ㅎㅎ



계속 올라가보시면 태극기 바람개비 다리가 나옵니다!


이 곳이 보이시면 절반은 왔구나~ 생각하시면 되세요



오 벌써 350m 밖에 안남았군요!!!


표지판 따라서 쭉 올라가시면 됩니다.





아직 전망대까지 150m가 남았음에도 불구하고 한반도 지형이 곧 잘보이네요.


다시 힘을 내어 전망대까지 올라갔습니다.



WOW


전망대에 도착했습니다.


고등학교 지리시간때 배우던 것을 실제로 보니까 감회가 남달랐습니다.


 그리고 정말 한반도 지형이랑 많이 닮았네요 ㅎㅎ


선암마을도 한눈에 다 보입니다.



전망대 위에서 인생샷도 찍고!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관광객이 많지 않아서 그런지 사진 찍기도 편했어요!


저처럼 영월 당일치기 여행 계획하고 계시다면 날씨 좋을 때 한반도지형 꼭 한 번 들려보셔요.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과 댓글은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