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연예

블랙핑크 제니 6억뷰 : 한국 여성 솔로 가수 최초!

블랙핑크 제니 6억뷰 : 한국 여성 솔로 가수 최초!

 

블랙핑크 제니의 솔로 타이틀곡 'SOLO'가 한국 여성 아티스트 최초로 유튜브 조회수 6억뷰를 돌파하며 또 한번 연예계 신기록을 세웠다. 블랙핑크의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제니의 솔로곡 ‘SOLO’ 뮤직비디오는 2021년 1월 15일 오전 5시 19분 기준 유튜브에서 6억뷰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제니의 솔로곡 'SOLO'는 2018년 11월 발표되었으며, 2020년 7월 28일 기준 5억뷰를 돌파한 적이 있다.

 

이처럼 한국 솔로 여성 아티스트의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억대 뷰를 기록하는 것 자체가 매우 드문 일이지만 오늘 경신한 6억뷰는 정말 대단한 것이다. 이로인해 블랙핑크는 뚜두뚜두’ (14억뷰), ‘Kill This Love’ (11억뷰), ‘붐바야’ (10억뷰), ‘마지막처럼’ (9억뷰), ‘How You Like That’ (7억뷰), '불장난' (6억뷰)에 이어 'SOLO'까지 총 7개의 뮤직비디오가 6억뷰 이상의 조회수를 달성한 셈이다.

 

 

제니의 'SOLO' 뮤직비디오가 공개된지 약 2년이 넘는 세월이 지났지만 조회수 상승세가 꺾이지 않고있다. 이는 블랙핑크의 글로벌 영향력과 멤버 제니에 대한 팬들의 꾸준한 사랑이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또한, 블랙핑크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도 압도적으로 높다. 현재 5570만 명 이상의 구독자 수 보유하고 있으며, 전 세계 아티스트 기준 블랙핑크보다 구독자수가 많은 가수는 저스틴 비버 (6030만 명) 뿐이다. 전 세계 아티스트 통틀어서 세계 2위인 것이다. 앞으로 블랙핑크의 횡보가 더욱 기대가 된다.

 

블랙핑크는 오는 1월 31일 오후 2시 라이브스트림 콘서트 'YG PALM STAGE - 2021 BLACKPINK: THE SHOW’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는 블랙핑크의 첫 정규앨범 'THE ALBUM' 발표 이후 처음 열리는 콘서트이기 떄문에 글로벌 팬들의 큰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다. 자세한 내용 및 구매는 블랙핑크 공식 유튜브에서 확인 가능하다.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과 댓글은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